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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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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시면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Q POS터미널 POS READY 2009를 상위 OS로 변경하고 싶습니다.

A POS터미널

POS라는 하드웨어와 OS는 하나의 상품으로 묶여진 내용입니다.

XP기반의 POS READY 2009로 계약된 제품일 경우 OS의 별도 변경이 불가하며, OS 별도 판매 역시 진행되지

않습니다. 제품 구매시 지원되는 POS의 OS 버젼을 확인하여 진행하셔야 하며, 이미 구매된 제품의 경우는

OS 개별 구매로 조치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단, POS READY라는 운영체제는 제조장비에 기준하여 편집 및

최적화된 내용입니다. 당사 적용 OS가 아닌 제품은 당사 제조 POS라도 기술지원이 어려운 점 양지 바랍니다. 

Q POS터미널 안드로이드 POS의 OS를 윈도우로 변경설치 하려고 합니다.

A POS터미널

SAP 시리즈로 제조된 POS는 안드로이드 OS로 최적화 및 개발된 하드웨어 장비입니다.

해당 장비의 OS는 오직 안드로이드로만 동작하며, 일체형 장비 구성 특성상 별도의 윈도우 호환 드라이버도

지원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타 OS 지원이 불가함을 양지 바랍니다. 

Q POS터미널 안드로이드 POS 시리얼포트에 전압 설정은 어떻게 하는지요?

A POS터미널

1. 메인화면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개발자옵션을 선택합니다.




3. 설정을 ON으로 변경 적용합니다. (+5.0V 출력)




 

Q 영수증프린터 인쇄출력 후 커팅이 두번 됩니다.

A 영수증프린터

드라이버를 통한 출력일 경우 아래의 내용을 참조합니다.


SAM4S 프린터 드라이버는 기본 설정으로, 명령어가 수신되면 해당 명령어를 처리하고 나서 Feed 후 Cut하게 되어 있습니다. 명령어를 제외한 일반 문자열도 마찬가지로 같은 동작을 합니다. 프로그램에서 Cut을 전송하고 프린터 드라이버에서도 자동으로 Cut 명령어를 수행하다보니 2번 Cut이 됩니다.

아래는 프린터 드라이버의 설정에서 자동으로 Cut 하는 옵션을 끄는 방법입니다.


1. SAM4S ELLIX30 프린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한 후 '프린터 속성'을 클릭합니다.



2. '일반' 탭에서 '기본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용지/품질' 탭에서 'Receipt[No cut]' 옵션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 이전 화면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 중복 이동 동작까지 있을시 No Feed No Cut 선택)




 포스 솔루션을 통한 인쇄시의 커팅 문제라면, 솔루션 내의 인쇄설정을 변경해보거나 문제내용을 별도 문의하여 확인해 보도록 합니다.

Q 기기 동작음은 들리는데 인쇄출력이 안됩니다.

A

 

최근 감열 영수증에 사용되는 잉크 이슈로 파랑색 감열용지가 많이 유통 되었습니다.

(※ 대다수 감열지 제작 및 공급이 중국을 통해 이루어지는데 중국 내 환경규제정책으로 감열지에

사용하는 검정잉크 생산이 대부분 중단, 재고량 후순인 파랑잉크로 대체되어 판매됨)

이후 감열지 제품 품질 편차등에 의한 단말기 오동작 사례가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주 문제는 프린터 동작을 주관하는 메카장치의 동작 후  용지가 올라오질 않거나 열을 가해

인쇄를 하는 헤드에 용지가 달라붙어 내부말림으로 용지 배출이 안되는 증상입니다.

 

해당 문제를 줄이는 방법으로 인쇄시 인쇄 진하기 농도를 낮추어 많은 개선을 할 수 있으니 아래를

참고하여 진행해 봅니다.

 

<=감열식 영수프린터=>

 

프린터의 경우는 딥스위치를 통하여 인쇄농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 보기 예 : GIANT-100)

 

 

 

프린터 전원 스위치를 끈 후 DIP SW2(두번째 줄)의 딥스위치 5, 6을 통해 조정합니다.

기본 설정되어 있는 농도 단계 보다 한 단계 낮추는 5, 6 스위치를 올려 설정합니다.

 

<=카드단말기=>

 

카드단말기의 경우는 단말기 설정을 통해 농도값 조정이 가능합니다. (※ 보기 예 : KCP-C7100)

 

 

 

농도가 진하게 일때는 보통으로, 보통일 경우는 흐리게로 낮추어 설정값 변경 적용 후

확인해 봅니다. (※ 카드 단말기 모델별 설정메뉴 상이함)

 

위 설정 이후로도 개선효과가 없거나 증상이 계속되면 AS 점검으로 진행합니다.